Terms of 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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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① 본 약관은 ㈜쉐어앤쉐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잇소키(Itsokey) 제품 및 관련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본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에 적용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부가 서비스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하며,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계정을 부여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

2. 계정(ID):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

3. 비밀번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권익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숫자의 조합

4. 기기(Device) : 잇소키 서비스와 연동되는 하드웨어 제품 일체를 의미하며, 다음 각 호로 구분한다

1. 회사 제조 제품 : 회사가 직접 개발·제조하거나 공급하는 하드웨어 제품(통신 모듈, 릴레이 컨트롤러, 브릿지 제품 등)

2. 외부 제조사 제품 : 회사가 직접 제조하지 않고 제3자 제조사가 공급하는 제품(예: 도어락). 이 경우 회사는 연동을 위한 설치·판매·서비스만 제공하며, 제품 자체의 하자나 고장은 해당 제조사의 책임으로 한다.

3. 복합 제품 : 회사 제품과 외부 제조사 제품이 결합된 형태의 제품. 이 경우 회사는 회사 제조 부분(통신 모듈, 브릿지 등)에 대해서만 책임을 부담한다.

5. 애플리케이션(App) :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 및 관련 소프트웨어(업데이트·패치 포함)

6. 서비스 : 회원이 기기와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하여 기기 제어, 출입 이력 관리, 상태 조회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기능 및 이에 부수하는 모든 부가 서비스

7. 유료 서비스 :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서비스(예: 구독, 유료 부가 기능, 프리미엄 기능 등)

8. 무료 서비스 : 회원이 별도의 대가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회사는 사전 통지 후 언제든 변경·중단할 수 있음

9. 서비스 장애 : 회사의 귀책 사유 또는 외부 요인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히 저하되는 상태

10. 부가 서비스/제3자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추가 기능 또는 회사와 제휴된 제3자가 제공하는 외부 서비스. 단, 제3자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제공자의 약관 및 정책이 우선 적용되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음

11. 회원 탈퇴 : 회원이 직접 요청하거나 회사의 판단에 따라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행위

12. 개인정보 및 계정 정보 :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이 제공한 이름, 이메일, 연락처, 주소 등 일체의 정보

13. 이용계약 :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한 회원과 회사 간에 성립하는 법적 계약 관계

②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과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효력, 변경)

① 본 약관은 회원가입 화면 및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하여 공시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약관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에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게시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일 경우 최소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④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회사의 개별 운영 정책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공지사항 등은 본 약관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본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실제 정보(성명, 연락처, 이메일 등)를 제공해야 하며, 허위 정보 제공으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의 책임입니다.

③ 회원은 원칙적으로 1인 1계정을 사용해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다수의 계정을 개설하여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을 제한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가입 신청은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① 회사는 정당하게 신청된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승낙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경우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타인의 명의나 허위 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질서 또는 공공의 안녕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③ 승낙 후에도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약관에 따라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원의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일정을 안내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며,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운영합니다.

④ 법령 또는 수사기관, 관계기관의 적법한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예외적으로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의 공지사항, 서비스 이용안내 등을 준수해야 하며, 서비스 운영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전송, 배포, 출판, 방송 등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계정(ID)과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관리 소홀로 인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타인의 권리 침해 및 명예 훼손

2. 불법 프로그램 사용, 해킹 시도, 바이러스 유포

3. 음란·저속한 정보 게시

4. 서비스 운영 방해 및 시스템 장애 유발

제 9 조 (서비스 이용)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세부 내용은 공지사항 또는 별도 안내에 따릅니다.

③ 일부 서비스는 회원가입, 인증 절차 등을 거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정보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를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앱 알림,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 거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이를 반영합니다.

제 11 조 (광고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광고와 관련하여 회원과 제3자 간 발생한 문제는 해당 당사자 간에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2. 범죄행위와 관련된 경우

3.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한 경우

4. 해킹, 바이러스 유포 등 서비스 안전을 위협하는 경우

5. 타인의 계정을 도용한 경우

6. 기타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한 경우

② 이용 제한이 반복되거나 중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기간통신사업자 또는 인터넷망 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시

2. 정전, 설비 장애, 긴급 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

3. 천재지변, 전시 등 불가항력 사유 발생 시

② 서비스 제공 중지 시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하며, 긴급한 경우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 관리)

① 회사는 건전한 인터넷 문화 정착을 위하여 회원이 게시한 내용이 제12조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임의로 삭제, 이동,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 책임)

① 회원은 회사의 서면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② 불법 영업 활동으로 인해 발생한 손실 및 법적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해당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 16 조 (제품 판매 및 사용 조건)

① 회사는 공식 유통망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며, 비공식 경로 구매 제품은 보증 및 A/S가 제한됩니다.

② 회원은 제품 사용설명서와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반한 사용으로 인한 고장, 손상, 성능 저하는 회사의 보증 범위에서 제외됩니다.

③ 도어락은 제조사의 제품으로, 도어락 고장 및 손해는 제조사가 책임지며, 회사는 접수 대행 역할만 수행합니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운영상 필요 시 서비스를 변경·중단할 수 있으며, 최소 30일 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③ 유료서비스의 경우 중단 시 회원에게 미사용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합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원은 안정적인 통신 환경을 구비해야 하며, 부적합한 환경으로 인한 문제는 회원 책임입니다.

② 회사는 사업종목 전환, 사업 포기, 업체 간 통합, 신규 서비스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종료 시 회사는 최소 30일 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 19 조 (제품 및 서비스 업데이트)

① 회사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② 펌웨어 업데이트 중 일시적인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구형 제품 또는 운영체제 지원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제 20 조 (결제방법)

① 회원은 신용카드, 직불카드, 간편결제 등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선택한 결제수단에 대해 별도의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③ 결제 확인 후 회사는 상품 배송 및 서비스 제공을 개시합니다.

제 21 조 (배송정책)

① 회사는 회원과 별도 약정이 없는 한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상품을 배송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배송 지연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에게 통보하며,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배송비, 배송기간, 배송방법 등은 구매 페이지에 명시하며, 회원은 이를 확인 후 구매해야 합니다.

제 22 조 (취소 및 반품 환불 규정)

① 회원은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단, 사용·훼손 등으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외가 적용됩니다.

②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시 배송비는 회원 부담이며, 회사 귀책 사유일 경우 배송비 포함 전액 환불합니다.

③ 회사는 환불 요청이 접수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제 23 조 (면책 및 손해배상)

① 천재지변, 통신 장애,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 거래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계정 및 비밀번호 관리 소홀로 인한 피해는 회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원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해당 회원은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⑤ 도어락 결함으로 인한 피해는 제조사 책임이며, 회원은 제조사에 직접 손해배상을 청구해야 합니다.

제 24 조 (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서)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처리하며,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법령에 따른 경우 예외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 탈퇴 시 회사는 법령상 보관 의무가 있는 정보를 제외하고 즉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 25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② 분쟁 발생 시 우선적으로 한국소비자원, 전자상거래분쟁조정위원회 등 공인기관의 조정 절차를 거칩니다.

③ 조정이 불성립된 경우, 소송은 「민사소송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관할 법원에서 진행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25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구독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쉐어앤쉐어(이하 "회사"로 합니다.)가 공간관리플랫폼 '잇소키(ITSOKEY)'의 구독서비스(이하 "구독서비스"라 합니다.)를 운영함에 있어서 회사와 사용자간의 계약상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들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구독서비스"라 함은 계약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한 구독자에게 회사가 IoT 스마트 도어락 기기와 공간관리플랫폼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 일체를 말합니다.

2. "임대형 기기"라 함은 브릿지 등 회사가 소유권을 보유하고 구독자에게 사용권만 제공하는 기기를 말합니다.

3. "구매형 기기"라 함은 통신모듈(도어락 포함), 릴레이 컨트롤러 등 구독자가 구매하여 소유권을 취득하는 기기를 말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공간관리플랫폼 '잇소키(ITSOKEY)'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말합니다.

5. "구독자"라 함은 회사에 구독료를 지급하고 구독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을 의미합니다.

6. "구독료"라 함은 회사가 구독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구독자가 회사에 지급해야 하는 계약상 명시된 이용요금을 의미합니다.

7.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구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8. "신청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매체를 통해 구독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제 3 조 (구독서비스 신청)

① 회원은 회사가 온라인 매체에 공개한 구독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하여 구독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구독서비스를 신청하는 과정 중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정보

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종목, 주소, 상세주소 등

2. 사업자등록증

3. 담당자 정보

담당자명, 이메일, 휴대전화, 유선전화, 직급(선택), 세금계산서 담당자명, 세금계산서 담당자 이메일 등

4. 결제 정보

- 카드결제시: 카드번호, 카드발급사, 카드매입사, 카드구분, 카드소유권구분 등

- 자동이체시: 납입일자,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생년월일, 현금영수증 번호 등

5. 서비스 개선을 위해 필요한 기타 정보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요청한 사업자등록증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에 문제가 있을 경우

2. 제출서류 및 제출정보의 내용이 허위이거나 진위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

3. 구독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의 서비스 지역이 회사의 구독서비스 제공지역을 벗어난 경우

4. 상습적인 계약 해지 혹은 반복적인 신청 철회 등 회원의 성실한 의무 시행이 의심되는 경우

④ 회원이 구독서비스 신청을 완료하면, 회사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신청회원에게 온라인 매체 또는 유선을 통해 안내합니다.

⑤ 회사는 신청회원이 구독서비스 신청을 하면 서비스에 대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신청회원은 이 과정에서 구독서비스의 이용의사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일체의 비용에 대한 지급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구독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실행)

① 회원이 구독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이용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 동의 및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구독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③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④ 기기의 소유권 및 사용권은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1. 임대형 기기(브릿지): 회사가 소유권을 보유하며, 구독자는 구독기간 동안 사용권만 가집니다.

2. 구매형 기기(통신모듈, 도어락, 릴레이 컨트롤러): 구매 즉시 구독자가 소유권을 취득합니다.

⑤ 신청회원은 구독료 및 기기 구매대금(구매형 기기의 경우)을 지급함으로써 구독자 지위를 갖습니다.

⑥ 구독서비스는 임대형 기기의 임대, 구매형 기기의 판매, 그리고 플랫폼 서비스 이용권을 포함합니다.

제 5 조 (계약서 필수기재사항)

계약서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하도록 합니다.

1. 회사 정보

2. 사업자 등록증

3. 담당자 정보

4. 결제 정보

5. 구독료

제 6 조 (서비스의 지연 및 하자)

①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에 의해 구독서비스 계약 후 최초 약정한 서비스 예정일보다 7영업일 이상 지연되는 경우, 신청회원은 구독서비스 계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구독료 및 기기 구매대금을 전액 반환합니다.

② 계약 당시 회사가 신청회원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의 개보수를 약속하였으나 개선되지 않은 사항을 "하자"로 간주합니다. 구독자는 구독서비스 시작후 5 영업일 내에 이러한 하자에 대한 교체나 수선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교체나 수선의 필요성에는 동의하지만 실행이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구독자에게 이를 알려야 합니다. 이때 구독자는 구독서비스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구독료 전액을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단, 구매형 기기는 정상 작동하는 경우 반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기기와 서비스플랫폼의 중대한 위험이 발생할 수 있는 기계적 결함이 발견된 경우, 구독자는 구독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회사에 해당 문제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해당 문제의 개선이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구독자에게 이를 알려야 합니다. 이때 구독자는 구독서비스 계약의 종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구독서비스 약정기간 및 일정)

① 구독서비스의 약정기간은 별도로 없습니다.

② 연간 결제의 경우 1년간 서비스를 사용하여야 하며, 중도해지 시 월 정상가 기준으로 사용기간만큼 재정산하여 차액을 반환합니다.

③ 회사는 계약 조건에 따른 구독서비스 시작일과 종료일, 결제일 등의 전체 일정을 온라인 매체를 통해 구독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8 조 (구독료 납부)

① 구독료는 구독서비스 신청시 신용카드(직불카드 포함) 또는 자동이체(CMS) 등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② 구매형 기기의 구매대금은 일시불로 납부하며, 구독료와는 별도로 청구됩니다.

③ 결제일은 서비스 시작일과 같은 날짜로 합니다. 또한 상호협의에 따라 결제일을 정할 수도 있습니다. 결제일이 특정 월에 존재하지 않는 날짜인 경우에는 해당 월의 마지막 날에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④ 결제일에 구독료의 전액이 납입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다음 절차를 따릅니다.

1. 회사는 구독자에게 결제 실패 내역과 지급기한, 지급기한내 미납금의 완납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회사의 조치 등에 대해 유선 혹은 온라인 매체를 통해 통지합니다.

2. 미납금에는 지연배상금이 가산됩니다.

3. 구독자가 지급기한내 구독료 미납분을 회사에게 지급하지 아니하였을 경우 회사는 구독자에게 결제 실패 내역과 함께 2 영업일 이내에 미납분 전액을 납입해야 함을 유선 혹은 온라인 매체를 통해 통지합니다.

4. 구독자가 제 3호의 통지 내용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구독자가 더 이상 구독서비스 계약을 지속할 수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서비스를 중단하며, 임대형 기기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반환예정일까지 임대형 기기의 반환이 이루어지지 아니하면 회사는 구독자의 자발적 반환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반환절차를 진행합니다.

④ 구독자의 요청에 의해 원결제일로부터 15일 이내의 결제일 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된 결제일은 다음 결제부터 계약 종료시까지 적용되며, 연기된 날짜만큼 일할 계산된 구독료가 변경된 결제일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제 9 조 (기기 및 서비스 관리)

① 구독자의 의무

1. 구독자는 모든 기기(임대형 및 구매형) 및 서비스의 모든 사항에 대해 일상적인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특이사항이 발생한 경우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2. 구독자는 기기 및 서비스의 사용중 이상증상이나 이상징후가 감지되었을 경우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3. 기기의 이용중 고장, 사고 및 기타 사고가 발생한 경우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이후 구독자는 회사의 안내에 따라 기기의 점검 요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4. 구독자는 임대형 기기에 대해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이상 징후, 파손, 사고 등을 무시하고 회사로 즉시 알리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구독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의무

1. 구독자가 기기 및 서비스의 이상증상, 이상징후, 파손, 고장, 분실 등에 대해 회사에 알릴 경우 회사는 즉각적으로 조치를 이행합니다.

2. 임대형 기기의 이상증상, 이상징후, 고장시 회사는 교체를 즉각적으로 시행하여야 합니다.

3. 구매형 기기의 경우 제품 보증기간 내 정상적인 사용 중 발생한 고장에 대해 무상 수리를 제공합니다.

4. 서비스의 중단시 즉각적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5. 회사의 귀책사유로 구독자에게 서비스의 중단이 발생할 경우 신고한 날로부터 지체한 날을 계상하여 일할 계산된 구독료를 할인해 주어야 합니다.

제 10 조 (기기 및 서비스의 정기적인 점검 및 관리서비스)

① 회사는 구독자에게 이용중인 기기와 서비스에 대한 대한 정기적인 점검 및 관리서비스(이하 "정기관리"라고 합니다)를 제공합니다.

② 정기관리 중 긴급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이상 발견시, 회사는 구독자의 승낙을 받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만일 필요한 조치를 취함에 있어 발견 당일의 처리가 불가한 경우, 회사는 구독료 일부를 반환하게 됩니다. 단, 해당 이상이 구독자의 고의나 과실로 발생한 것이라면, 구독료는 반환되지 아니합니다.

③ 원상에 견주어 관리중 파손 혹은 변형된 부위 발견시 회사는 구독자에게 해당 부위에 대한 복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상 부위의 특성으로 말미암아 긴급한 복원이 필요하지 아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구독자는 회사와 협의하고 반환시점까지 복원 이행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기기의 고장 수리)

① 구독자의 고의나 과실 혹은 사고에 의한 고장 수리 의무는 구독자에게 있습니다.

② 위 1항을 제외하고 회사는 기기의 모든 고장에 대한 수리 의무를 다하기로 합니다.

③ 제 2항에 따른 고장 수리로 인해 구독자가 구독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도 회사는 수리 기간에 비례하여 구독자가 기납입한 구독료의 일부를 반환합니다.

④ 제 3항의 회사가 구독자에게 반환하는 구독료는 수리를 위해 회사가 기기를 수거한 날의 다음날부터 조치 후 구독자에게 인계된 날까지를 적용일수로 하는 일할 계산된 구독료의 1.2배의 금액으로 합니다.

제 12 조 (기기의 도난, 멸실 및 훼손)

① 구독자는 기기를 인도받은 때로부터 회사에게 이를 반환할 때까지 도난, 멸실 또는 훼손 등과 같이 기기의 정상적인 기능, 외형 및 점유를 손상시키는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이를 통보합니다.

② 기기의 도난, 멸실 또는 훼손 등으로 인해 구독자의 구독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구독자는 다음 각 호의 사항 중 하나를 이행해야 합니다.

1. 회사가 입은 피해액 전액을 구독자가 직접 배상

제 13 조 (계약의 종료)

① 구독자는 다음 각 호에 한하여 유선 혹은 온라인 매체를 통해 구독서비스 계약의 종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제 18조의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구독자의 자발적 의사에 의한 종료는 불가합니다.

1. 구독서비스 계약 조건상 마지막 구독료 지급이 이행된 경우

2. 구독서비스 계약 조건상 계약 종료 가능 기간에 해당하는 경우

3.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구독서비스 계약의 지속이 어려운 경우

② 구독자는 구독서비스 계약을 종료하기 위해 기기 반환예정일을 지정해야 합니다.

③ 구독자가 반환예정일에 기기를 반환함으로써 구독서비스 계약은 종료됩니다.

④ 반환예정일은 신청 시점으로부터 최소 14일 이후의 날짜로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⑤ 구독자가 구독서비스 계약상 종료일을 경과하였음에도 반환예정일을 지정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종료일로부터 14일 이내의 날짜를 반환예정일로 지정하고 구독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⑥ 반환예정일을 경과하였으나 구독자가 회사의 반환 요청에도 24시간내 응하지 아니하면 제 19조에 따릅니다.

제 14 조 (고객에 의한 중도해지)

① 제 13조 1항 1호부터 3호의 요건에 해당하지 아니한 때 구독자가 구독서비스 계약을 종료한다면 이는 중도해지에 해당하며 이에 따라 제 20조에 규정한 중도해지위약금이 발생합니다.

② 구독자는 유선이나 온라인 매체를 통해 구독서비스 중도해지 의사를 회사에 통보함과 동시에 기기의 반환예정일을 지정해야 합니다.

③ 구독자가 반환예정일에 기기를 반환함으로써 구독서비스 계약은 중도해지에 의해 종료됩니다.

제 15 조 (회사에 의한 중도해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구독서비스의 계약을 중도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 16조에 규정한 중도해지위약금이 발생합니다.

1. 제12조 2항의 경우 혹은 구독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해 기기의 작동이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 조 (구독료의 반환)

① 제 13조 1항 1호와 2호의 요건에 의해 구독서비스 계약이 정상적으로 종료된 경우, 회사는 반환예정일로부터 다음 결제일(혹은 구독서비스 종료일)까지를 "적용일수"로 정하여 일할 계산된 구독료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② 제 13조 1항 3호의 요건에 해당하여 구독서비스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에는 반환예정일과 무관하게 1개월분의 구독료를 반환하도록 합니다.

제 17 조 (구독서비스 종료에 따른 정산)

① 계약 종료 후 후 회사는 구독자에게 다음 각 호의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제8조 3항 1호부터 5호에 해당하는 금액

2. 반환예정일이 구독서비스 계약상의 종료일을 경과하는 경우, 계약 종료일로부터 반환예정일까지 경과된 날짜를 "적용일수"로 하는 일할 계산된 구독료에 해당하는 금액

3. 구독자의 기기 반환을 정상적으로 이행하지 아니하여 회사가 직접 기기를 회수한 경우 아래 산식에 따른 직접 회수 비용 < 직접 회수 비용 = 구독서비스 계약시 운송비 × 2

제 18 조 (기기 미반환에 대한 조치)

① 구독자가 반환예정일을 경과하였으나 기기를 반환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기기 회수 및 손해보전에 필요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지연배상금)

① 구독자가 결제일에 구독료 및 당월추가결제액 전액을 납입하지 아니하고 결제일을 경과하여 완납하는 경우, 회사는 결제일부터 완납일까지 한편넣기로 연체일수를 산정하고 미납액에 지연배상금율과 연체일수를 곱하여 산출한 지연배상금을 구독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지연배상금율은 각 구독서비스 계약 조건을 따르도록 합니다.

③ 구독자가 정산 금액을 지급기일까지 완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제1항에 같이 추가 금액 미납분에 대한 지연배상금을 구독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반환지연금)

구독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반환예정일을 경과하여 기기가 반환된 경우, 회사는 반환예정일부터 최종 반환일까지 연체된 날짜를 적용일수로 하는 일할 계산된 구독료를 산출하고, 이에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반환지연금으로 산정하여 구독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통지 의무)

① 구독자는 주소, 전화번호,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등의 변경, 기타 본 계약 및 이 약관의 이행에 영향을 미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통지의무 해태로 인한 불이익은 구독자가 부담하기로 합니다.

② 회사는 구독서비스 종료일이 도래하는 경우 만기도래 30일 전 고객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관할법원)

본 약관의 해석과 이에 근거한 구독서비스 계약에 관련된 법적 분쟁이 발생할 경우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단, 회사와 회원이 관할법원에 대해 약정할 경우 그에 따릅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25년 10월 01일부터 적용합니다.